티스토리 뷰

목차



    금융위원회는 오늘 3월 12일부터 소상공인 신용회복을 위해 2천만 원 이하의 대출을 받아 연체 됐다가 모두 같은 소상공인과 일반 국민들을 위해 신용사면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부터 개인 최대 298만 명, 개인사업자 최대 31만 명에 대한 신속 신용회복 지원조치가 시행되고 대상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사면과 신용사면 대상자, 신용사면 대상자 확인, 지원대상 기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신용 사면

     

    우리는 납입을 제 날짜에 하지 못했을 때 연체 이력을 남긴답니다. 

    3개월 이내는 단기 연체, 3개월을 초과하면 장기연체로 채무불이행자로 이력을 남기게 된답니다. 

    하지만 지금 연체금을 모두 상환해도, 과거 이력이 3년(단기), 5년(장기) 동안 연체 이력이 남아있답니다. 

    연체 이력이 남으면 신용점수도 낮아지고 금융활동이 힘들어지게 된답니다. ㅜㅜ

    이런 신용평가에서  연체 이력을 없애준답니다. 

    연체이력을 삭제 해주면 이제 신용카드 발급, 대출을 받을 때 제약이 없어진다는 뜻이겠죠? 

     

    2,000만 원 이하 소액 연체자들의 연제 기록이 삭제되고, 신용점수가 올라 신용점수로 인한 불이익은 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신용사면으로 신용점수 오르고 은행권에서 신용대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니 희소식이네요.

     

    신용사면 신청

     

    행사기간(2024.03.12 ~ 2024.05.12) 중 소액 연체가 있었던 개인과 개인 사업자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연체를 전액 상황했을 때 별도 신청없이 즉시 신용 회복이 이뤄집니다. 아직 연체금액을 상환하지 못했더라도 5월 31일까지 연체 금액을 전체 상황하면 곧바로 신용이 회복된답니다. 

     

    신뢰

    신용사면 대상자

     

    대상자는 2021.09.01 ~ 2024.01.31까지 2,000만 원 이하의 소액 연체를 상환했다거나, 2024.05.31일까지 상활할 사람들입니다. 

     

    대상자 조회 

     

    서민, 소상공인 등은 오늘 3월 12일부터 개별 개인신용평가회사와 개인사업자 신용평가회사 홈페이지에서 신용 회복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남겨둔  KCB, 뱅크샐러드, NICE 지키미,  올크레딧, 토스 어플 등 신용평가 회사 또는 토스에 접속하시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지원대상 기간

     

    2021년 9월 1일 ~2024년 1월 31일까지 2,000만 원 이하 연체가 발생한 경우로,

    이를 5월 31일까지 연체 금액 전액 상황하면 연체 기록을 삭제해 줍니다. 

     

     

     

    신용사면받아서 새 출발 하는 2024년 되기를 소원합니다. 

    모두 힘내자고요!!!!

     

    카드

     

     

     

     

    반응형